봄이면 새하얀 목련 꽃향기가 10리 밖까지 퍼져 지리산에 오르기 위해 전라선 남원역에 들른 사람들이라면,

이 향기가 어디서 나는지를 물어봤을 정도로 아름다웠던 나의 집.

 

유년시절을 보냈던 시골집엔 작은 광이 하나 있었습니다.

어머니는 집안의 큰일이 있을 때마다 안방 드나들 듯 광을 드나드셨습니다.

어마어마한 위용을 자랑하는 자물쇠로 꼭꼭 잠겨있던 그 광이 열리는 날엔 우리 가족들은 한동안 먹을 거 걱정 없는 날을 보내곤 했습니다.

평소 먹어보지도 못했던 수많은 음식들이 어머니의 손을 거쳐 뚝딱뚝딱 상 위에 펼쳐지면 오방색의 아름다운 빛깔에 한 번, 멈출 수 없는 그 맛에 또 한 번 놀라며 입과 손을 바삐 움직여야만 했습니다.

 

지금이야 먹을 것이 넘쳐나는 시절을 살고 있지만 당시만 하더라도 뭐가 뭔지도 모르는 철부지에 늘 배가 고팠던 시절이라 광이 열리는 날이면 땀과 콧물이 범벅이 된 채, 시쳇말로 땟꾸정물을 질질 흘리며 온 동네를 미친 망아지처럼 신이 나 뛰어다니곤 했던 그 시절이 참 그립습니다.

 

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.

워크숍을 준비하고 있는 박종석입니다.

어느덧 입추와 말복이 지나고 이제 낼모레면 창을 든 모기와 톱을 든 귀뚜라미가 만난다"라는 처서가 다가옵니다.

무더운 여름 지내시느라 모두들 고생 많으셨습니다.

 

더불어서 워크숍도 다가오니 아래와 같이 참가신청을 받고자 합니다.

먼저 행사 준비를 하면서 속 빈 강정’ ‘요란한 빈 수레가 될 것 같은 생각에 회원 여러분들께 미안함과 죄송한 마음을 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.

저의 부족함을 넓으신 마음으로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.

그래도 우리 회원 여러분 한 분 한 분 얼굴을 떠올려가며 행사가 끝나는 마지막 순간까지

한 땀 한 땀 정성을 다해 수를 놓듯 열심히 준비하겠습니다.

모쪼록 많이들 참석하셔서 맛은 없지만 정성만이라도 배불리 드셔 주신다면 더 없는 영광이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- 다 음 -

 

일시 : 2019928() 14:00 ~ 2019929() 12:00 (12)

 

장소 : 양주) 크라운해태연수원 (www.ch-academy.co.kr/031-894-4600)

 

주소 : 경기 양주시 백석읍 기산리 45-2 (도로명 주소 : 권율로 721)

 

회비 : 5만원 (우리은행 1005-001-975235 Panflute연합)

 

대상 : Panflute연합 정회원

 

참가신청 : 입금으로 갈음

 

신청마감 : 2019831() 24시까지


준비물 : 악기, 따듯한 외투(저녁시간 외부활동 희망자 - 초가을이지만 장소가 산 정상에 있으니 참고하세요)

 

 

행사 관련 문의 : 박종석 (010-7258-0523, 카톡, 문자)

 

입금확인, 중복입금, 환불 문의: 장요진 총무



[연수원 주위 풍경]

풍경.jpg



 [연수원 입간판]

입간판.jpg



[연수원 진입로]

진입로.jpg



[연수원 숙소]

전경.jpg